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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RuleBook

도쿄 매트로 룰북(TOKYO METRO BOARD GAME)



도쿄 메트로




1.세팅

1) 지도와 기차선 수입 트랙을 왼쪽 중앙에 배치

2) 기차선 수입 트랙의 순서에 따라 G라인부터 열차의 마커와 주식 카드를 지도 아래에 순서대로 배치. 1 주식을 맨 위에 두고 2,3 오름차순으로 주식 카드를 쌓는다.

3). 54개의 액션 카드를 컬러별로 정렬하여 6개의 스택으로 나눕니다(G/M, H/T, C/Y, Z/N, A/I, S/E). 정리해요

같은 스택의 점 3개를 모두 함께 배치. 점 2개와 점 1개에 대해 반복합니다. 각 더미 를 아래와 같이 쌓습니다.

밑에 점 3개, 가운데 점 2개, 위에 점 1개. 

 각 스택에서 카드 뽑기

  -> 플레이어 수와 동일하게 스택 아래의 열에 배치합니다.

4)  각 플레이어에게 2,000엔, 3개의 플레이어 디스크, 6개의 피라미드, 그리고 미플 1개를 분배. 

 그리고 플레이어 디스크 2개 배치, 소득 트랙 옆과 턴 순서 트랙 옆 1개, 나머지 3개는 개인 공급칸에 배치.

5) - 열차 수입 화살표 마커, 남은 돈, 토큰 디스크를 공급칸을 만들어 배치




플레이 순서


각 라운드는 새로운 액션 카드가 없을 때까지 다음 단계를 통해 반복 진행합니다.

액션 카드 리플래시 단계에서 뽑을 카드가 없다면 게임은 바로 끝납니다.

액션카드 리플래쉬 단계» 각 열의 맨 아래 작업 카드를 다음으로 이동

버려진 더미. 나머지 카드를 아래로 이동하고 각 열에 하나씩 카드를 뽑습니다.

턴오더 단계 - 플레이어들은 엔화를 비공개로 입찰합니다.

이동 단계 » 선플레이어부터 최대 2개의 공간을 이동

액션 단계 - 플레이어가 사용 가능한 디스크를 액션 카드에 할당하고 다음을 수행합니다.

디스크가 남아 있지 않거나 모든 플레이어가 패스할 때까지 액션을 수행합니다.

기차 단계 - 활성화되어 운행되는 모든 열차는 5칸(및 그 이상)을 이동합니다. 스테이션 지불을 트리거링합니다.


행동 카드 리플래쉬 단계

 각 행동 카드 열 하단의 카드 하나가 옆으로 회전하여 디스카드 덱(세팅시 각 열의 하단의 빈공간이 디스카드 덱)으로 이동합니다. 

 활성 카드는 한 칸 아래로 이동하며 각 열에서 동일하게 새 카드를 드로우하여 빈칸에 배치합니다. 1라운드는 이 단계를 건너뜁니다.


DISCARD OLD CARDS: 각 행의 하단 카드를 디스카드 덱으로 이동합니다.


Shift CARDS DOWN: 새 카드를 넣을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모든 카드를 한 줄 아래로 이동합니다.


DRAW: 새 카드 6개를 추가합니다. 추가할 새 카드가 없으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준비되면 입찰 내용을 동시에 공개합니다. 만약 선수가 이전 액션 단계에서 입찰 액션을 선택했다면, 입찰 총액에 그들의 보너스 엔화를 추가하세요. 모든 입찰은 은행에 지불됩니다. 가장 높은 입찰자가 선로 왼쪽에서 차례로 1위로 이동하고, 그 뒤를 이어 2위로 올라갑니다. 동점일 경우, 선수들은 O엔을 입찰하지 않는 한, 이전 포지션에서 포지션을 바꾼 다음 현재 위치에 머무릅니다. 1라운드 동안 플레이어의 순서를 무작위로 선택합니다. 100엔을 2위, 200엔을 3위, 300엔을 4위에게 주세요.


BLIND BID: 플레이어들은 그들이 입찰하고 싶은 만큼 주먹에 들고 비공개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준비되면 입찰한 금액을 공개하고, 플레이어 순서를 정합니다. 비용은 은행에 지불합니다.


이동 단계

플레이어는 지도에 있는 최대 두 개의 공간(또는 자전거가 있는 경우 세 개)을 이동합니다.

행동단계는 차례대로 진행합니다. 게임의 첫 번째 턴에서는 플레이어가 토큰을 지도상에 하나씩 배치하고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이동 규칙: 플레이어 이동은 회색 직사각형 격자만 사용하며, 색상이 지정된 열차 라인을 무시합니다. 역과 상호 작용하려면(역 건설, 기차 타기 등), 역의 원에 닿아있는 직사각형 공간을 점유해야 합니다.


예시: 녹색에 표시된 공간에서만 AOYAMA-ITCHOME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없이, 모든 플레이어  2칸이동 가능. 대각선 이동은 불가능.


자전거를 사용하면 최대 3칸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각선 이동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행동 단계

 순서대로 플레이어는 액션 카드에서 빈 자리를 하나 선택하고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디스크를 배치합니다. 게임이 시작될 때 각 플레이어에는 사용할 수 있는 3개의 액션 디스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개의 액션이 있는 카드는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도 있고, 나중에 같은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빈칸이 있는 액션 칸은 해당 액션을 사용하려면 한 번에 디스크(2칸이면 2개)를 배치해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액션을 수행한 후 다음 플레이어로 차례대로 진행합니다. 액션 단계가 끝나면 카드에서 모든 디스크를 합니다.


액션을 사용하려면 액션 디스크 중 하나를 빈 칸에 배치하십시오.


플레이어 차례대로 액션을 선택하며 행동은 즉시 해결합니다.


일부 액션은 멀티 액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부 액션은 여러개의 디스크가 한번에 요구됩니다.



이동

즉시 액션 표시된 칸만큼(자전거가 있는 경우 +1) 이동한다.


정거장

 액션 공간에 표시된 금액을 은행에 지불. 그런 다음, 당신의 미플이 있는 정거장에 정거장 피라미드를 배치한다. 만약 당신이 여러개의 역(회색 윤곽으로 연결됨)이 겹쳐있는 곳에 건설하는 경우, 연결된 정거장의 갯수에 건설 비용을 곱합니다.

 정거장의 원 사이에 정거장 피라미드를 배치한다. 이전에 할인을 선택했다면 여기에 적용하십시오. 곱하기 전에 가격할인이 적용된다. 단 하나의 정거장 피라미드만 다중 정거장 영역 또는 단일 원형 정거장에 배치할 수 있다(정거장은 선점이다)


액션 카드에 기입된 금액을 은행에 지불


그리고 미플이 인접한 정거장에 정거장 피라미드를 배치


만약 정거장을 지을 공간이 멀티서클 정거장에 위치한다면 정거장 갯수에 건설 비용을 곱합니다.


할인은 곱하기 전에 적용합니다.





투자

액션 칸에 표시된 금액을 은행에 지불하고, 모든 열차 노선 중 가장 높은 주식을 가져오고, 수입 트랙에서 해당 열차의 가치를 높힙니다. 열차 노선을 두번째, 또는 세번째의 주식을 구입하려면 300엔, 600엔을 추가로 지불하면 됩니다. 추가 구입은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라인 당, 플레이어는 최대 갯수는 1개입니다. 아직 실행이 되지 않은 경우, 열차 마커는 시작 위치에 배치합니다('1' 정거장). 당신은 당신이 투기한 지하철 라인은 주식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12페이지의 투기하기 참조)


액션 카드에 표기된 비용을 지하철 라인에 지불


지하철 라인의 수입 트랙을 지불한 돈만큼 증가


구매하려는 라인의 가장 큰 주식을 가져간다.


아직 실행되지 않은 경우, 지하철 마커를 시작 역에 배치, 이 지하철은 게임이 끝날 때까지 동작할 것이다.


Start

지하철 라인을 선택한다. 표시 된 금액만큼 소득을 증가시키고 열차 마커를 왕복 1회 후 마커를 주식 카드로 이동 시킨다.


Speed

 표시된 속도 토큰 획득. 속도 토큰은 사용 가능한 슬롯이 있는 지하철 라인에 사용할 수 있다. 속도 토큰은 지하철 이동을 토큰마다 1씩 증가시킨다(이동 단계) 만약 토큰을 이용 가능한 공간이 없다면 해당 지하철 라인에는 배치할 수 없다. 


바이크

 자전거 토큰 1개 획득(한번에 1개만 보유 가능). 이제 당신의 미플은 1칸 더 이동 가능합니다.


스피드/바이크 역

 자전거를 타거나 스피드 토큰을 통해 무료로 역을 건설할 수 있다. 복합-서클 정거장 또한 무료 건축이 가능하다. 이때도 미플의 인접 규칙에 대해서 적용해야한다.




DISCOUNT

할인 칸에 디스크를 배치. 추후 턴에 행동을 선택한 후 할인 공간에서 액션 디스크를 새로 선택한 행동 칸에 배치하면 선택된 행동에 대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할인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BIDDING

다음 라운드에서 턴 순서에 대한 입찰가를 표기된 금액만큼 인상합니다. 이 행동을 할 때, 턴 순서 디스크에 표기된 금액과 동일한 돈을 은행에서 발행하여 다음 라운드에 입찰 보너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OAN

 대출을 받으려면 은행에서 대출 마커와 1000엔을 받습니다. 추후 상환 행동으로 무이자로 갚을 수 있지만 게임이 종료될때까지 갚지 못 한다면 1500엔을 상환해야 합니다. 최대로 이용 가능한 대출은 8개이며, 플레이어가 몇번의 대출을 하는지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SPECULATE

 사용 가능한 투기 디스크 중 한개를 수입 트랙 옆에 가져가 여러분이 투기하고 싶은 지하철 라인의 이용 가능한 장소에 배치합니다. 지하철 노선은 소득 마커가 트랙에 표시되 있어야합니다.

지하철 라인 마커 옆에 표시된 숫자는 '/'로 두 개입니다.

오른쪽은 플레이어가 투기하기 위해 약속해야 하는 최소 금액이며 당신은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투기 디스크 옆에 돈을 놓습니다. 현재 주식을 소유하고 있는 지하철은 투기할 수 없습니다.

 

투기하기 칸에 투기 디스크를 배치한다.


수입 트랙을 확인하여 투기해야하는 최소 금액(오른쪽 금액)을 확인한다. 


 당신의 투기 디스크의 오른쪽에 최소 금액 이상의 돈을 추가한다. 이 돈은 게임이 끝날 때까지 여기에 배치된다.


투기 금에 대한 것은 18-19페이지의 확장 예제를 참조하십시오.

* 속도 토큰과 투기 토큰은 지하철 라인의 2개 칸에만 놓일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공간이 없다면 해당 열차는 투기할 수 없습니다.


*, 각 플레이어는 게임 당 2개의 투기로 제한되지만, 한 라인에 두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투기 된 열차의 돈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는 현재 주식을 소유하고 있는 지하철은 투기할 수 없으며, 또한 이미 투기한 지하철 라인에 대해서는 주식을 살 수 없습니다.




액션

 표기된 금액을 은행에 지불. 그 후 1회성 액션 디스크를 가져 옵니다. 최대 6개의 액션 디스크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CARD

 표기된 금액을 은행에 지불. 그 후, 디스카드 더미에서 액션 카드를 뽑아 플레이어 영역에 추가합니다.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이후 게임에서 소유한 플레이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Note: 디스카드 덱의 최상위 카드만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할 수 있는 숫자에 제한은 없습니다.





PASSING

 액션 디스크를 다 사용하지 않더라도 패스할 수 있습니다. 패스할땐 미사용 액션 디스크 당 은행에서 100엔의 지불금을 받습니다.


TRAIN PHASE

열차 단계동안 모든 활성화 된 지하철은 5칸을 이동하며(또는 그 이상) 지도에서 높은 색상의 정거장으로 이동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소유한 정거장을 통과하면, 지불(payout)이 발생합니다. 또한 이 단계에서 지하철에 탑승하거나 하차할 수도 있습니다.

 지하철은 G 라인부터 순서대로 이동합니다. 순서는 지하철 라인 수입 트랙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활성화되지 않은 지하철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지하철 라인 주식을 소유한다면, 그것은 종점에 도착하면 방향을 바꾸면서 남은 게임 동안에도 계속 이동할 것입니다. Start 행동으로 출발한 열차는 동일하게 이동하지만, '1' 공간으로 돌아간 뒤엔 지도에서 제거될 것입니다.


모든 활성화된 지하철은 5개 칸 + 스피드 토큰 당 추가 칸만큼 이동합니다(편의를 위해, 숫자와 문자로 표시 된 연속적인 정거장)


RIDING TRAINS

만약 지하철이 당신의 미플이 있는 정거장을 통과할 경우 여러분은 지하철을 탈 수 있습니다. 주식을 보유한 지하철 노선이라면 무료입니다. 만약 소유하고 있지 않다면, 지하철 라인에 100엔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같은 역을 지나는 지하철은 환승할 수 있습니다(요금 지불 규칙은 동일). 플레이 중 지하철을 하차하는 것은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을 탄 미플은 수입 트랙의 지하철 라인 옆에 배치하면 됩니다.


만약 당신 미플이 있는 곳을 지하철이 지나간다면 100엔을 지불하거나 주식을 보유한 경우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미플을 지하철 라인의 수입 트랙 옆에 추가합니다. 승차한 것을 나타냅니다.


일단 지하철을 타면 같은 턴에 동일한 역을 지나는 경우 다른 기차로 환승할 수 있습니다.


(다른 단계 동안에도) 지하철이 도착하거나 통과하는 정거장에 닿은 공간으로 언제든지 자유롭게 지하철 하차가 가능합니다.




STATION PAYOUTS


지하철과 정거장 피라미드 마커가 만났을 때, 지불은 발동합니다. 정거장의 주인이 지하철 라인의 주식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두가지 결과가 발생합니다.


주식 미보유: 정거장을 소유한 플레이어는 은행으로부터 200엔을 받습니다. 또한 지하철 라인의 수입 트랙을 200엔 증가시킵니다.


정거장 및 주식 소유 : 지하철 라인의 수입 트랙을 500엔 증가시킵니다. 플레이어는 아무것도 받지 못합니다.


만약 정거장 소유자가 지하철 주식을 미보유한 경우 200엔을 받고 지하철 라인의 수입도 200엔 증가합니다.


만약 정거장 소유자가 지하철 주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 지하철 라인의 수입 트랙이 500엔 증가한다.


플레이어가 어떻게 해야되는지 지도상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GAMe END

액션 카드 리프레시 단계에서, 더 이상 액션 카드를 배치할 수 없으면, 게임은 즉시 끝납니다.


END GAME SCORING

 게임이 끝나면 먼저 모든 투기를 해결 한 후 긴자 라인(G)에서 부터 차례대로 각 지하철 노선의 수입 트랙 점수에 따라 주주들에게 돈을 지불합니다. 빚은 반드시 500엔 이자를 추가로 상환해야합니다.


SPECULATION PAYOUTS

주식 소유자가 돈을 받기 전에 투기한 선수들에게 지급된다.

투기를 위해 지하철 라인의 지불금을 결정하려면 지하철 종료 수입의 오른쪽 부분을 보면 됩니다. 해당 지하철 라인을 투기한 플레이어가 표기된 금액을 받습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는 투기 금액의 최대 2배까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초기 투기금도 플레이어에게 반환합니다. 만약 두명의 플레이어가 같은 라인에 투기했다면, 

그들 모두 지불한 금액을 받게됩니다.

 판매 대금 지불 후, 투기 지불금의 금액만큼 지하철 라인의 수입을 줄입니다. 라인의 투기하는 플레이어는 주식을 소유할 수 없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이 규칙이 깨진다면, 그들의 투기과 주식의 가치는 0엔입니다.

 





플레이어1은 A라인에 300엔 투기했다. 최대 600엔까지 지불금으로 지불한다.


플레이어2는 T라인에 700엔을 투기했다. 최대 1400엔까지 지불금으로 지불한다.


플레이어3은 Z라인에 2000엔을 투기했다 .최대 4000엔까지 지불금으로 지불한다.


A라인은 1500엔으로 끝났고, 플레이어1에게 500엔을 지불할 것이다.

T라인은 5800엔으로 끝났고, 플레이어2에게 1400엔을 지불할 것이다.

Z라인은 4100엔으로 끝났고, 플레이어3에게 1300엔을 지불할 것이다.


A라인을 500엔 줄이고 플레이어1에게 초기 투기금 300엔 반환

T라인을 1400엔 줄이고 플레이어2에게 초기 투자금 700엔 반환

Z라인을 1300엔 줄이고 플레이어3에게 초기 투자금 2000엔 반환


STOCK PAYOUTS

 주식은 G 라인부터 시작하여 각 라인에 대한 지하철 라인 수입 트랙을 사용하여 지급. 단 한명의 플레이어만 지하철 라인에서 주식을 소유한다면 라인의 수입 전체를 받습니다. 두 명의 플레이어가 주식을 소유한 경우 두번째 주식 소유자에게 지불되는 100엔마다 첫번째 소유자에게 200엔이 지불됩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지급(payout)인 경우 수입 라인의 왼쪽에 있는 분수의 숫자를 사용합니다. 만약 3개의 주식을 소유한다면, 첫번째 주식 소유자의 소득 50%를 받고 가장 가까운 100엔까지 반올림합니다. 두번째 세번째 플레이어는 분수의 두 숫자를 사용합니다.


SINGLE STOCK OWNER : 주식을 혼자 보유하여 2900엔을 받는다.


TWO STOCK OWNERS:  첫번째 주식 보유자 2000엔, 두번째 주식 보유자 900엔


THREE STOCK OWNERS : 첫번째 주식 보유자 1500엔, 두번째 1000 엔, 세번째 400엔.



ADD UP TOTALS

플레이어들은 이제 모든 돈을 더하고,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승자로 선언됩니다! 동점 일 경우 턴 순서 트랙에서 가장 왼쪽에있는 플레이어가 승자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