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RuleBook

빈디케이션(vindication) 룰북 날번역

당신은 비참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이야기의 끝이 아닙니다.

돈만 쫓아 다닌 당신의 인생은, 당신의 잔인함과 타락은 결국 발목을 잡고 말았죠.

당신은 배 밖으로 던져졌고, 배를 탔던 사람들은 얼어 붙은 검은 바다에서 죽게 됩니다.

그러나, 당신의 운명은 죽음이 아니었습니다.

이 세상의 놀라움일까요,

끝 없는 어둠이 사라지기 전에, 휴식을 끝내고 해변으로 가십시오.

먼 섬의 가운데 폐허의 기괴한 집에서 여행자로 부활한 당신이 눈을 뜨자, 더 강한 무언가가 당신 안에서 깨어났습니다.

 

자, 당신은 할 일이 있습니다.

당신의 심장 소리, 폐에서부터 느껴지는 호흡,

과거를 변화 시켜야 합니다.

 

주요 목표: 명예

당신은 지금까지 비참한 삶을 살아왔어요. 그 시점이 끝나기 전에 가능한 한 많은 명예를 회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게임이 끝날 때 가장 명예로운 플레이어가 이깁니다.

 

용건만 간단히.

Vindication에서는 섬의 다양한 지역을 탐색하여 영향력을 확대하고 명예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동료들은 특별한 이야기를 만들 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유물을 획득하고, 특성을 얻고, 괴물을 물리치고, 지역을 통제하고, 가장 명예를 얻기 위한 여정의 다른 것들 중에서 비밀 탐구를 수행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각 게임은 여러분과 다른 플레이어들이 하나 이상의 독특한 최종 게임 조건이 충족될 때까지 여러분만의 독특한 모험을 추구하면서 매우 다르게 진화할 것입니다.

 

 

영향 및 이득 특성 사용(p.12-13)

귀하는 영감, 지식 및 강함의 공통적인 속성을 얻기 위해 자신의 영향력을 행사하고, 이를 통해 여러분의 명예를 높일 수 있는 행동을 취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또한 이러한 일반적인 특성들을 용기, 비전, 지혜의 영웅적인 특성을 얻도록 변환할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행동들을 풀어내기 위해서 말이죠.

 

수행(p.20) 선택 시 상대방이 알지 못하는 명예를 얻기 위해 비밀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 종료를 촉발시킬 때, 그들은 당신이 얼마나 준비가 되어 있는지 결코 알지 못할 것입니다.

 

 

검색, 방문 및 관리 지도 지역(p.9-11) 섬의 각 지역에는 고유한 기능이 있습니다. 지역을 검색하고 방문하여 제공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을 관할하는 플레이어들은 다른 플레이어들이 방문하면 명예를 획득합니다.

 

본인 확인(p.20)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명예와 명성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렇게 하면 명예가 향상되고 개인 속성 생성 능력이 두 배로 향상됩니다.

 

컴패니언 추가(p.14-15) 여관 방문을 선택한 경우, 새로운 능력을 얻기 위해 파티에 동반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동반자는 독특하며, 당신은 그들 중 한 명을 각각의 턴으로 작동시켜 그들의 특성과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물 획득(p.17)

아케인 타워의 시야를 이용하면 강력한 능력을 가진 제한된 사용 유물을 충전할 수 있는 영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단 영향력이 없어지면, 여러분은 그들을 재충전하기 위해 탑을 다시 방문할 수 있습니다.

 

전문성 확보(p.20)를 선택하면 다양한 특성을 사용하여 해당 속성의 전문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 속성별로 상당한 최종 게임 보너스를 획득하고자 하는 희망으로, 부족한 점이 귀사의 마스터 토털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괴물들을 물리치고 용기를 얻었습니까? Gaping Maw에 빠져서 거기서 어떤 괴물이 기다리고 있든 맞서야 합니다. 거기서 승리할 때마다 최종 보너스가 지급됩니다.

 

특성 달성(p.16)

고분에서 지혜를 사용하는 것은 모든 것을 훨씬 더 보람있게 만드는 수동적이거나 자극적인 능력을 가진 당신의 성격 특징을 얻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스터 달성(p.21)

게임이 끝나면 각 속성 범주에서 가장 뛰어난 기량을 보여준 선수에게 마스터 타일이 수여됩니다. 카드와 각 해당 색상의 전문성을 확보하면 이러한 마스터 타일을 경쟁할 수 있습니다.

 

 

게임 종료 트리거(p.21)

게임은 두 개의 활성 엔드 게임 트리거로 시작합니다. 각 엔드 게임 트리거에는 게임을 종료할 수 있는 고유한 기준이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이러한 플레이어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 다음 라운드가 최종 라운드가 되므로 플레이어가 스코어링 트랙에서 트리거 토큰을 통과할 때 새 트리거가 추가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Game Setup

Initial Setup 

gametrayz™ 

Fill the gametrayz™ with components as shown on the next page. 

 

 

메인 보드 

테이블 중앙에 메인 게임 보드를 배치합니다(초급자 쪽에는 초기 설정 시 시각적 단서가 있습니다). 모든 카드를 색별로 스택으로 정렬합니다. 

 

파워 보드 및 트레이즈

각 플레이어는 구성 요소와 해당 전원 보드가 있는 게임 트레이를 사용합니다. 색상 간에는 전략적인 차이가 없습니다. 

 

플레이어 타일 

각 플레이어는 트레이에서 캐릭터 타일을 꺼내 파워보드 옆에 배치합니다(굴욕적인 쓰레기들이 위로). 

 

속도 타일 

각 플레이어는 표시된 대로 속도 "2"를 사용하여 문자 타일 옆에 배치합니다.

 

이 아이콘이 있는 컴패니언은 시작 동반자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아이콘과 동반자를 그리는 플레이어는 이 아이콘 없이 교체될 때까지 그림을 그리고 나머지는 다시 스택으로 밀어 넣어야 합니다.

 

 

이동 경로 카드(갈색) 

각 플레이어의 지침에 따라 이동 카드를 한 장씩 임의로 처리합니다. 

지정된 지도 삼각형 위에 금속 플레이어를 놓습니다. 

→ 15공간에 있는 스코어링 트랙에 나무 채점 디스크를 배치합니다. 

→ 파워보드에 나무 블록 8개를 잠재력에 넣고, 8개를 영향력에 넣고, 2개를 확신에 둡니다. 

→ 영감을 얻기 위해 각 특성 원의 메인 보드에 나무 블록 1개를 배치합니다. 

→ 여정 카드에 표시된 색상의 맨 위 얼굴 아래 동반 카드를 그려서 파워보드 옆에 놓습니다.

 

모든 여정 카드를 상자에 다시 넣습니다.

 

 

이러한 카드를 주 보드에서 일치 색상의 속성 영역 왼쪽에 대면하여 배치합니다. 그런 다음, 각 구의 오른쪽을 향하여 상단 카드를 뒤집습니다.

 

 

비밀 퀘스트 카드를 흔들어서 각 플레이어에 2번 처리를 합니다. 퀘스트 카드 중 하나는 얼굴을 아래로 향하게 하고 다른 하나는 스택으로 되돌립니다. 각 플레이어는 언제든지 자신의 비밀 퀘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육각 코어 영역 타일 19개를 천 주머니 안에 넣고 메인 보드 옆에 놓습니다(핵심 영역 타일 목록은 p.10 참조).

 

6개의 큰 마스터 타일을 커뮤니티 게임 트레이의 뚜껑에 배치합니다. 

 

각 색상의 경우, 관련 특성 원 아래 메인 보드의 스택에 있는 플레이어 수보다 1 더 적은 숙련도 타일을 배치합니다. (예: 3인용 게임에서는 각 색상의 타일 2개, 총 12개를 사용합니다.

 

초기 배치

게임이 설정되고 플레이어가 이동 카드에 표시된 시작 위치에 토큰을 배치한 후 주머니에서 끌어와 플레이어에 인접한 영역을 표시합니다. 번호가 가장 낮은 공간에 있는 플레이어는 출발 선수 미니어처(세스트라, 로리키어)를 받고 먼저 출발합니다.

 

플레이는 번호가 가장 낮은 공간에서 플레이어로 시작합니다. 게임 종료가 트리거될 때까지 플레이는 시계 방향으로 계속됩니다(토큰이 아니라 재생기).

 

턴 요약 플레이어는 다음 각 작업을 한 번 수행할 수 있으며 모든 순서대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활성화 (p. 15)

→ 이동(p. 8-9)

→ 지역을 방문하거나 휴식을 취한다(p. 8-9) 

추가적으로, 선수는 턴 중에 언제든지 보너스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영웅적 특성 변환(p.13)

→ 숙련도 획득(p.20)

→ 지역에 대한 통제력 확보(p.11)

→ 영향력 회복(p.8)

→ 식별(p.20)

 

 

임의의 순서로 3가지 작업 수행: 활성화, 이동, 방문/재시작 차례대로 이 3가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ctivate 

→ 캐릭터를 자유롭게 활성화(영향 블록이 필요하지 않음)하거나 영향권에서 1블록을 파트너의 영역(p.15)에 배치합니다. 

→ 캐릭터 또는 동반자가 자신의 파티를 위해 생성하는 특성을 파악한다. (여기, 비스트-미스트 베로아가 2가지 힘을 부여합니다.) 

→ 선택 사항: 현재 턴할 때 동반자의 특수 기능을 사용하십시오(여기서, 비스트-미스트레스 Veroa를 사용하면 3이 아닌 1강도의 명령 초소에 인접한 경우 마운트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Move

→ 당신은 한턴에 적어도 1공간으로 이동해야 해요.

→ 육각 타일 사이 삼각형으로(p.9) 이동합니다.

→ 지도의 여러 공간을 속도까지 이동합니다. 명령 초소(p.19)에서 마운트를 업그레이드할 때까지 정상 속도는 2입니다.

 

Visit a Region or Rest 

지역 또는 휴식처 방문 

→ 인접한 육각 타일 1개를 선택하여 관련 작업을 수행합니다(p. 10-11). 

- 또는 -

→ 지역을 방문하지 말고 1전원(p.12)을 증강합니다.

 

Bonus Actions

히어로 속성 변환

→ 공통 속성을 영웅적 속성으로 변환하는 작업은 언제든지 무제한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p.13).

숙련도 확보

→ 특성을 이용하여 숙련도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p.20).

영역 제어

→ 지역을 방문할 때, 지역의 통제권을 획득하기 위해 관련된 확신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p.11).

영향 복구

→ 언제든지 언제든지 잠재력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게임 내 어디에서든 영향력 있는 영역으로 블록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확신에서 영향력으로 힘을 희석시킬 수도 있습니다.

→ 만약 여러분이 동료로부터 영향력을 회복한다면, 즉시 그 동료로부터 모든 영향력을 되찾고, 그 카드는 게임에서 제거되고, 그 동반자의 명예를 잃게 됩니다.

→ 내재적 가치 손실 외에 영향력의 회복에는 한계가 없다.

본인 확인

→ 기준을 충족하면 캐릭터 타일을 비참한 것에서 확증된 것으로 뒤집을 수 있으며, 속성 증가와 1회 명예상여금(p.20)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