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RuleBook

Crude : Oil Game 크루드 오일 게임 룰북 날번역

크루드 오일 게임

 

주사위로 진행되는 경제 게임입니다.

 

신판 스트롱 홀드 판에 대한 룰 해석본입니다.

 

재밌게 하세요.

 

중요

자산이나 배럴의 수는 게임에 제한이 없다. 만 약 해당 컴포가 없다면 다른 것으로 대체해서 사용 가능하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매우 드물게 일어날 것이다.

 

크루드 오일 게임은 기름 회사의 CEO가 된 흥미로운 경험을 시켜줄 것이다.

시추부터 주유소의 고객까지 모든 양상을 나타낼 것이다.

 

각 플레이어는 2억 달러($200 Million)를 가지고 시작할 것이며, 이 돈으로 아이템들을 구매할 것이다.

유전(Oil Wells), 굴착기, 정제소, 주유소 등. 이것들은 자산이라고 부르고, 이 자산을 사용하여 석유를 발견하고 처리 및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현금 7억 5천만 달러($750 Million)를 먼저 달성하기 위해 경쟁한다.

 

게임 세팅

 

크루드는 많은 구성 요소를 가진 다소 큰 게임이다. 큰 테이블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선택한 이사회의 사분면을 통해 게임을 진행한다. 그 옆에, 경제 보드판과 은행을 배치한다.

 

뉴스 카드를 경제 보드판 옆에 놓고 섞은 뒤 쌓아 뉴스 카드덱을 만든다.

뉴스 덱으로부터 뉴스카드 2장을  뽑아 덱 오른쪽에 공개하여 배치한다.

덱에 가까운 쪽의 뉴스를 '가장 좋은 뉴스 이벤트' 그리고 그 옆은 '믿기 힘든 뉴스 이벤트'다.

 

 

각 플레이어는 $200 million을 은행으로부터 받는다. 이 현금은 게임 초반부에 많이 쓰기 때문에 어떤 구성의 돈으로 가져가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또한 각 플레이어는 2개의 크루드 오일(검은색)과 2개의 가솔린(빨간색) 배럴을 가져가 운영 보드의 저장 공간에 배치한다.

 

가솔릴 배럴 1개를 경제보드판의 소비자 시장 지역의 26달러 칸에 배치한다.

 

경제 보드판의 국내, 국외 시장 공간에서 각 가솔린 영역의 가장 낮은 7개를 제외한 곳에 가솔릴 통 1개씩 배치한다($2, $4, $6, $8, $10, $12, $14)

 

마찬가지로 각 원유 공간에 원유 통을 배치한다. 가장 낮은 5칸 제외($1, $2, $3, $4, $5)

 

남은 원유 및 가솔린 통을 경제 보드판 근처에 두고 일반 공급처라고 부른다.

 

7개의 경제 카드를 경제 보드판 옆에 앞면으로 덱을 만들어 'Recovery'로 표기된 경제 카드를 맨 위에 놓는다.

 

경제 보드판위에 녹색 주사위를 '0'에 배치한다.

 

이제 당신은 Crude : The Oil Game을 즐길 준비가 다 되었다!

 

 

시작 플레이어 선택

가장 최근에 차에 휘발유를 가득 채운 플레이어가 선플 레이어가 된다.

혹은 가장 높은 주사위를 굴린 플레이어가 선이다.

 

턴순서는 시작 플레이어로부터 시계방향으로 진행된다.

 

 

 

특별 구매 라운드

 

특별구매라운드는 경기당 단 한 번만 개최되며, 새로운 경기 시작 시에 개최된다.

크루드 게임 특별 구매 라운드 동안 참가자들이 처음 참가하게 될 것이다.

초기 2억 달러 중 일부 또는 전부를 현금으로 사용함으로써 자산을 구입한다.

 

선플레이어부터 시작해서 시계 방향으로 계속 가면 각 플레이어는 자신이 원하는 만큼 현금을 쓴다. 오일 웰스를 제외한 모든 자산을 구입할 수 있다. 구매 가격은 "구매 가격"이라고 표기된 칼럼 아래 이코노미 덱의 페이스업 카드(항상 표준 게임의 "복구 카드")에 기재되어 있다. "Liquidation Value"라고 표시된 칼럼은 게임 후반부에 사용된다.

 

플레이어는 이 단계에서는 어떠한 크루드 오일이나 가솔린 배럴도 구매할 수 없다. 오직.

자산은 구매할 수 있다. 일단 플레이어가 원하는 자산을 모두 구입하면, 이 플레이어는 어떤 방식으로든 그것들을 운영 위원회의 사분면에 배치한다. 이러한 자산은 정확히 4개의 정사각형을 덮고 배치해야 하는 정유공장을 제외하고 1개의 정사각형에만 배치되어야 하지만 자유롭게 배치된다. 자산을 다른 정사각형과 겹치거나 자산이 어느 정사각형을 차지하고 있는지 명확하지 않은 방식으로 자산을 배치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일단 플레이어가 자산을 원하는 대로 배치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특별 구매 라운드에서 한 번 뛸 수 있는 기회가 있을 때까지 플레이어 순서의 다음 플레이어는 동일한 결정 등을 수행한다.

 

Sequence of Play

 

플레이어 차례는 5단계로 구성되며, 순서를 지켜 플레이한다. 한 플레이어가 자신의 5단계를 모두 수행한 후, 다음 플레이어가 진행하는 등 여러 단계를 거친다.

플레이어 턴의 5단계는 다음과 같다.

 

1. 시장 단계

2. 생산 롤 단계

3. 이웃의 단계

4.자산단계

5. 턴의 끝과 승리의 선언 단계

 

중요

다음은 4인 게임 플레이에 대해 설명한다. 2인, 3인 게임에서는 약간의 변화가 있다. 이 규칙서의 뒷부분에 있는 "2인, 3인 플레이어 게임" 섹션을 참조.

 

 

The Turn in Detail

1. MArket Phase

시장 단계 동안 플레이어는 국내 시장 또는 경제 위원회(Economy Board)에 있는 외국 시장에서 원유 또는 휘발유를 구입하여 판매할 수 있다.

크루드 오일이나 가솔린을 사기 위해 플레이어는 단지 최저가의 배럴을 집어 자신의 공급품에 넣어 배럴 아래에 나열된 비용을 은행에 지불한다. 여러 개의 배럴을 구입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각 배럴에 따라 금액을 지불한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가솔린 배럴 2개를 구입하고 싶어 하고 가장 낮은 배럴이 6달러 원에 앉는다면, 플레이어는 총 14달러를 은행에 지불해야 한다(6 + 8달러).

 

크루드 오일이나 가솔린을 팔기 위해 플레이어는 공급품에서 배럴을 현재 배럴이 커버하지 않은 가장 높은 가격의 원 위에 다시 올려놓고 은행에서 막 덮은 금액을 모은다. 여러 개의 배럴을 팔려면, 한 플레이어가 커버한 모든 서클에 대해 은행으로부터 총현금을 수집하기만 하면 된다.

 

중요

플레이어는 자신의 차례가 있는 동안 두 시장 중 한 곳에서만 구입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는 국내 시장에서 크루드 오일을 구입하여 가솔린을 판매할 수 있지만, 외국 시장에서 어느 종류의 석유를 구입하거나 판매할 수는 없다. 그러나, 이러한 한도 내에서 플레이어는 원하는 만큼 크루드 오일이나 휘발유를 구입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2. The Production Roll Phase

프로덕션 롤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빨간색과 검은색 프로덕션 주사위("프로덕션 롤")를 굴리는 것으로 시작하고, 결과 롤을 자신의 사분면에 있는 운영 보드의 해당 공간에 배치한다. 각 다이에서 롤링된 숫자에 해당하는 행과 열이 무작위로 선택될 것이다.

 

Check for Doubles

주사위 '더블'을 굴리면(즉 각 주사위가 같은 수), 뉴스 이벤트가 발생할 수 있다. Double-1s 또는 Double-3s가 굴림된 경우 뉴스 덱에 가장 가까운 뉴스 카드("가장 좋은 뉴스 이벤트")가 발생한 경우. 더블 6이 굴림으로 나오면 뉴스덱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뉴스카드("비슷한 뉴스 이벤트")가 발생한 것이다.

다른 더블(2s, 4s, 5s)은 모두 뉴스 이벤트 발생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이전에 활성화된 뉴스 카드의 종료를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더블을 굴린 후에 테이블을 확인해야한다.

 

생산 굴림 단계를 진행하기 전에 뉴스 이벤트가 즉시 수행된다. 뉴스 이벤트를 실행하기 위해 현재 플레이어는 적용되는 뉴스 이벤트를 선택한다.

그리고 그것을 소리내어 읽으며, 기록된 효과를 수행한다. 일부 뉴스 카드는 오랫동안 유효하게 유지될 수 있으며, 이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을 때까지 운영 위원회 근처에 이러한 카드를 배치하여 표시된다.

뉴스 이벤트를 수행한 후, 뉴스 데크에서 새로운 뉴스 카드를 뽑아 뉴스 데크("비슷한 뉴스 이벤트" 지점)에서 가장 먼 위치로 배치한다. 이미 그곳에 있는 모든 뉴스 이벤트 카드는 뉴스 데크에 가장 가까운 왼쪽으로 미끄러져 간다.

 

Change the Dice Difference Track

생산 굴림과 Check for Doubles 직후 플레이어는 두 개의 주사위 굴림의 차이를 기록한다. 예를 들어, 2와 5를 굴리면 차이는 3이다.

이코노미 보드의 Dice Difference Track 위로 녹색 주사위를 많은 곳으로 옮겨라. 녹색 주사위가 "8" 위치로 이동하거나 그 이상으로 이동하면 아래의 "경제 변화" 섹션을 수행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산 생산"으로 진행한다(그리고 "경제 변화"는 건너뜀).

 

Change the economy

생산 굴림으로 인해 Dice Difference Track이 8을 초과하거나 같게 된 경우, 경제는 바뀐다. Dice Difference Track에서 녹색 주사위를 제거하고 굴린다. 굴림은 현재 이코노미 카드와 비교되며 이코노미 카드의 표에는 이코노미 덱의 맨 위에 어떤 새 이코노미 카드를 체크해야 하는지가 표시된다.

소비자 시장에서 최저가의 가솔린 배럴을 제외한 모든 휘발유를 제거하여 일반 공급품에서 반환한다.

사용할 새 이코노미 카드는 "소비자 수요의 변화" 번호를 나열한다. 이 숫자는 양수, 음수 또는 0일 수 있다.

 

양수 - 소비자 시장에 남아 있는 가솔린 배럴을 가져다가 카드에 나열된 번호만큼 가격 배율을 올리십시오. 예를 들어, 가솔린 바렐이 20달러였고 이코노미 카드가 4번을 소비자 수요의 변화로 보여준다면, 가솔린 바렐은 30달러까지 이동될 것이다.

 

음수 - 이전과 동일한 프로세스가 사용되지만, 이 경우 가솔린 배럴은 소비자 수요의 변화만큼 빨간색 번호로 이동된다.

 

0(제로) - 앞서 설명한 대로 1개의 가솔린 배럴을 제외한 모든 것을 제거한 후 가솔린 배럴은 이동하지 않는다.

 

중요

소비자 시장의 나머지 가솔린 배럴이 빨간색 공간에 있는 경우 해당 부분은 제외하고 계산한다.

 

Assets Produce

주사위 굴림에 의해 무작위로 선택된 행과 열에는 일부 플레이어가 포함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자산은 "히트"로 간주되며, 이제 아래에 나열된 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행과 열이 모두 자산(물론 자산 1개 이하)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자산은 "더블 히트"로 간주된다. 현재 플레이어는 다음 규칙에 따라 원하는 순서로 각 자산 "히트"를 해결한다.

 

정제

정유공장의 히트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주식에서 1크루드 오일을 가져다가 1크루드 오일과 교환하여 일반 공급원에 넣어 1크루드 오일을 1개 가솔린으로 변환할 수 있도록 한다.

일반 공급품에서 가져와서 자기 재고에 보관. Double Hit은 정유공장이 동일한 절차를 사용하여 최대 2개의 Crude Oil을 2개의 가솔린으로 변환할 수 있도록 한다. 정제하는 것은 선택 사항이며 플레이어의 재량에 따른다. 플레이어는 이 턴에서 방금 수거한 크루드 오일을 변환하지 않을 수 있다.

 

시추 굴착기

시추 굴착기에 한 번 맞으면 아무 효과도 없다.

시추 굴착기에 더블히트는 플레이어가 크루드 오일을 쳤다는 것을 의미하며, 플레이어가 이전에 건설했다면 운영 위원회에 남아 있는 이전 유전의 비용보다 500만 달러 더 많은 가격으로 시추 굴착기를 유전로 전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운영 위원회에서 세 번째 유전을 건설할 경우, 비용은 1,500만 달러가 된다.

시추 굴착기를 유전으로 변환하는 것은 선택 사항이며 플레이어의 재량에 따라 다름

 

유전

Oil Well의 Hit on Oil은 플레이어가 General Supply로부터 2개의 Crude Oil을 수집하여 그의 재고에 저장할 수 있게한다. 유전에 더블 히트를 치면 플레이어는 같은 방식으로 4개의 크루드 오일을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이번 턴에서 만들어진 유전에서는 어떤 크루드 오일을 획득하지 못할 수 도 있다.

 

주유소

주유소의 히트는 플레이어가 이코노미 보드의 소비자 시장에 가솔린 1대를 판매할 수 있게 해준다. 플레이어는 휘발유 배럴을 소비자 시장에 내놓는다. 이전에 그곳에 놓았던 배럴 아래의 트랙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낮은 가격으로 말이다.

예를 들어, 2개의 가솔린 배럴만 소비자 시장에 26달러와 25달러의 가격으로 있다면, 다음 배럴은 24달러의 공간에 배치될 것이다. 가솔린에 대해 받은 가격은 방금 청구된 가격이며, 따라서 이 예에서는 2,400만 달러가 될 것이다. 만일 여러 개의 가솔린 바렐이 판매된다면(더블 히트 또는 가스 스테이션을 통한 다중 히트를 통해), 플레이어는 다음 각 가장 낮은 공간을 차례대로 커버하고 은행으로부터 총액을 회수한다. 주유소에서 더블 히트를 치면 플레이어가 소비자 시장에 가솔린 바렐 2대를 팔 수 있다.

 

3. The Neighbor Phase

현재 플레이어가 프로덕션 롤에서 "히트"와 관련된 모든 원하는 동작을 실행한 후, 그의 왼쪽에 있는 이웃 플레이어도 이와 같은 동작을 수행하지만, 자신의 행에 해당하는 하나의 주사위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현재 플레이어가 주사위에서 3을 굴리면, 이웃 플레이어는 자신의 3번째 행에서 발생하는 여러 개의 히트를 획득할 수 있다.

 

히트가 발생한 경우, 인접 플레이어는 주사위에 맞는 행동을 수행한다.

 

중요

이웃 플레이어는 항상 현재의 플레이어를 따라 플레이한다. 이웃 플레이어에 해당하는 주사위는 1개만 존재하기 때문에 더블히트는 불가능하다.

 

4. Assets Phase

이 단계에서 현재 플레이어는 은행에서 자산을 구입하여 자신의 사분면에 배치할 수 있다. 각 자산에 대해 지불된 가격은 현재(페이스업) 이코노미 카드에 기재되어 있다. 자산 구입 후 플레이어는 자산을 게시판에 올려야 한다.

플레이어는 또한 자산을 매각하여 새로운 자산을 마련하거나 현금 보유를 늘릴 수 있다(예: 게임에서 이기려는 시도). 받은 가격은 현행 이코노미카드에 기재되어 있지만, 플레이어를 판매하는 경우에는 "Liquidation가치"로 기재된 금액만 받는다.

 

중요

판매의 경우 플레이어는 주사위 굴림에 의해 히트한 자산만 판매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판매 타이밍, 특히 경기 종료 시 좋은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5. 턴의 끝과 승리 선언

한 플레이어가 5단계의 턴을 모두 마치고 최소한 7억 5천만 달러의 현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함으로써 승리를 선언하면 끝난다. 이게 아니라면 아니면 다음 선수에게 시계 방향으로 주사위를 넘겨야 한다.

 

이때 7억 5천만 달러 이상의 현금을 가지고 있더라도, 승리를 선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어떤 플레이어든 승리를 선언하면, 경기에 참가한 다른 모든 플레이어들은 더 많은 현금을 얻기 위해 마지막 한 바퀴를 돌게 된다.

 

End of the Game

일단 한 플레이어가 7억 5천만 달러의 현금에 도달하고, 승리를 선언하고, 다른 모든 선수들 마지막 턴을 끝났고, 최종 득점이 이루어진다.

모든 참가자는 "압박" 이코노미 카드에 기재된 청산 가치에 대해 은행에 잔여 자산을 되팔 수 있다. 플레이어 자산에 남겨진 크루드 오일과 가솔린은 가치가 없다.

모든 현금을 합하면, 우승자는 가장 많은 현금을 가진 플레이어다. 이 플레이어가 원래 승리를 선언한 플레이어가 아닐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해라.

동점일 경우, 동점자 중에서 가솔린과 크루드 오일 배럴이 가장 많은 선수가 우승이다. 배럴의 값은 고려하지 않고 수량만 고려한다.

 

이 규칙들은 4인과 게임을 하는 것을 묘사했다. 2-3인으로 게임하기

 다음과 같은 변화를 제외하고 똑같다.

3인 - 각 선수는 2억 5천만 달러부터 시작한다. 보드에 빈 사분면이 1개 있지만, 이 "유령" 플레이어는 여전히 완전한 프로덕션 굴림 단계를 갖는다. 그러나 이 플레이어는 결코 자산을 구입하거나 게임의 다른 측면에 참여하지 않는다(Neighbors는 물론 그의 생산 단계에서도 정상적으로 경기를 할 수 있다). 유령 선수는 돈을 받지 못한다.

 

2인 게임에서, 각 플레이어는 3억 달러부터 시작한다. 서로 반대가 되는 두 사분면을 선택하여 게임이 진행되다.

각 플레이어가 수집된 자산 및 오일 배럴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 정확히 동일하다. 보드의 각 사분면에 대해 별도의 플레이어로 간주한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초기 3억 달러의 지출의 균형을 두 사분면 사이에서 신중하게 균형을 잡는다.

 

전략 노트

자산 구입 및 판매 시간을 현명하게 조정하십시오. 때때로 플레이어는 불황기에 자산을 사고 팔기 전에 가격이 오르기를 기다림으로써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게임이 종료되면 자산에 대한 'Depressed' 청산 가격만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따라서 적절한 순간에 그것들을 매각하여 이기는 것을 고려하라.

소비자 시장만이 돈을 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만약 가격이 외국이나 국내 시장에서 좋다면, 당신의 크루드 오일과 가솔린을 그곳에서 판매하는 것을 고려해보라. 주유소가 그 시장에 팔지 않기 때문에 접근이 더 쉽다.

이웃들의 정확한 전략을 이용하지 마라. 예를 들어, 이웃이 가스 스테이션을 많이 건설하고 있는 경우, 가스 스테이션을 몇 개(또는 아예)만 구입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석유를 찾기가 어렵다. 크루드 오일을 찾기 위해 시추 굴착기(Drilling Rigs)를 많이 내려놔라.

경제가 급박하게 나빠질 수도 있고, 아니면 당신을 뒤처지게 할 수도 있다. 현금을 비축하는 것은 불안한 시기를 이겨내거나 좋은 가격을 이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다른 참가자들이 자산매각을 시작할 때 주목하는 것은 좋은 전략이다 - 그들은 승리를 선언하려고 할 수도 있다.